호박전 레시피 (feat.요리 연습)

맛집,여행,일상|2021. 7. 1. 17:48

호박전을 만들어보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재료를 준비했다.

 

밀가루 100g (또는 부침가루)
달걀 2개
호박
식용유

 

아래와 같이 재료를 꺼내놓았다. 집에 부침가루가 없어서 대신 밀가루를 사용했다.

 

호박은 아래와 같이 썰어놓았다.

 

용기에 달걀 2개를 깨뜨려 넣고, 수저로 잘 저어서 풀어주었다.

 

썰어놓은 호박을 집어서 밀가루에 묻힌 후, 풀어놓은 달걀물에 담갔다 꺼내준다. 이 과정을 모두 마치고 달걀물이 조금 남았다면, 밀가루와 달걀물을 묻혀놓은 호박들에 골고루 모두 부어준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밀가루와 달걀물을 묻힌 호박들을 부친다. 서로 붙지 않게 2~3번 정도 뒤집어 가면서 양쪽 면이 모두 노릇노릇하게 익도록 한다.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호박전이 완성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