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7에 PocSuite 설치하는 방법

IT 정보|2021. 5. 17. 23:20

PocSuite는POC 코드를 보다 쉽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구현한 Tool이다.

 

CentOS 7 버전에 PocSuite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필자는 처음에 PocSuite를 Windows 10에 설치하고자 pip install을 시도하였다. 아래와 같이 수많은 에러가 발생한다.

PocSuite를 Windows 10에서 위험한 파일로 인식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Windows 10의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에서 실시간 보호를 '끔' 상태로 변경 후 pip install을 재시도하였더니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다.

 

해당 경로로 이동하여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하였더니 알 수 없는 exception 에러가 발생한다.

 

GitHub에서 PocSuite를 별도로 다운로드하여 해당 경로로 이동 후,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하였더니 PocSuite Tool을 정상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파이썬 2.6 또는 2.7 버전이 필요하다는 안내 문구가 보인다. 필자는 Windows 10에서 파이썬 3.8 버전을 사용 중이었다.

 

Windows 10에 추가로 파이썬 2 버전대를 설치할까 하다가 VM의 CentOS 7 버전 환경을 이용하기로 마음먹었다. 해당 VM을 부팅하여 터미널에서 sudo su 명령어를 통해 root 계정으로 전환한다. 파이썬 버전을 확인해보면, 2.7 버전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아울러, pip install을 시도해보니 pip는 설치되어 있지 않다.

 

먼저 아래의 명령어를 통해 EPEL 패키지를 설치한다.

 

설치 도중, 원활한 설치를 위해 y를 입력해준다. EPEL 패키지 설치가 완료되었다.

 

그 다음으로, yum 명령어를 이용하여 pip를 설치한다.

 

설치 도중, 원활한 설치를 위해 y를 입력해준다. pip 설치가 완료되었다.

 

pip 버전 확인을 통해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이제 pip install 명령어를 통해 PocSuite 설치를 시도하였더니 성공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다.

 

PocSuite Tool이 설치된 경로도 확인해본다.

 

'pocsuite'를 입력 후 실행하니, 아래와 같이 커맨드라인에서의 실행 안내 화면이 나타난다.

댓글()